무밥

주말점심때 반찬여러가지 만들기도 구찮고 또 울신랑이 요거이 엄청 좋아하는지라 무 채썰어 넣고 무밥을 했답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고 건강에도 좋고 먹고나면 속도 편하공 젤좋은건 반찬필요없으니 완전편한 무밥

오늘 저녁 뭐할까 고민이신분들 무밥한번 해보세요.

 

무밥 3인분

재료: 채썬무3줌, 쌀2컵, 물2컵, 다시마한조각 양념장: 간장3큰술, 국간장1큰술, 다진파1큰술, 고춧가루0.8큰술, 참기름0.5큰술, 깨소금1큰술

 

쌀은 깨끗히 씻은뒤 30분불립니다.

딱 30분정도만 불려주세요 . 그리고 체에받쳐 물 을 쫘악 빼주세요.

무는 채썰어 3줌정도 밥솥에 넣어주고 불린쌀을 넣고 물2컵넣고 다시마 한조각넣고 밥을 합니다.

무에서 수분이 나오니까 일반밥보다 물을좀 적게 넣어야된답니다.

 

 

 

 

 

 

밥이 되는동안 양념장맛나게 만들어주세요.

앙..밥이 늠흐 잘됐네요.

여기에 볶은 소고기나 버섯같은거 곁들여도 맛있겠지요.

전 그냥 무만 넣고 밥했는데도 늠흐 맛있었어용

 

 

 

무밥 완성~! 무가 흰색이라 밥에 섞여 있으니 뭐가 무인지 밥인지 표가 안나네요 ㅎ

금방 지은 무밥이랑 양념장만 곁들여내면 김치만있음 되겠지요^^

 

 

 

전 여기에 계란후라이도 하나 얹어서 비벼묵는데

진짜 한그릇 금방 후딱이예요. 몰캉 몰캉 달큰하게 잘익은무랑 짭쪼름하고 고소한 양념장맛에 울부부 둘이서 3인분 다 먹어 치웠답니다. ㅎ

 

 

 

무요리 요새 자주 올리는거 같네요 ㅎ

무가 맛있는계절이니까 ^^

님들도 건강에 좋고 맛도 좋고 가격도 넘 착한 무 많이 많이 드세요~!

 

 

 

 

 

 

으나의 요리가 다음뷰베스트에 올랐어요~! 넘흐 좋아요
[출처] 건강한 한그릇요리 무밥 (별미밥)|작성자 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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