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채만드는법

사실, 잡채는 남편이 좋아하는 메뉴중의 하나에요.

누가 면 요리 좋아하는 사람 아니랄까봐...잡채도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크리스마스 전에 흘리는 말로 [아~ 잡채 먹고싶다~] 하더군요..

그 말은 저보고 꼭 만들어 달라는 얘기랍니다.

경기도 불경기라 외식은 아예 생각도 안하고 있었기에 집에서 간단한 음식 몇가지 만들어서 조촐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기로 했답니다.

 

 

 

1. 잡채용 돼지고기는 간장, 설탕, 다진 마늘, 다진 파, 후추, 깨소금, 참기름 양념에 재워둡니다.

 

 

 

2. 어묵, 양파, 당근, 피망은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더 맛있게 잡채를 만들려면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약간의 소금을 뿌려 간을 맞춰 따로 볶아서 준비를 해야하는데요, 저는 그냥 고기 볶은 다음에 바로 섞기로 했답니다.

 

 

 

3. 시금치는 소금물에 데쳐 찬물에 헹궈 참기름, 소금, 깨소금으로 살살 버무려 준비합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다가

 

 

 

5. 나머지 재료들고 같이 넣고 볶아 줍니다.

 

 

 

6. 미리 삶아서 찬물에 헹궈 먹기 좋은 길이대로 잘라 놓은 당면도 넣고, 간장 , 설탕, 후추, 물엿을 넣고 간을 맞춥니다.

 

 

 

7. 잡채가 거의 완성 되었을때 시금치를 넣고 골고루 섞다가,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고 섞어 줍니다.

깨소금 뿌려 냅니다.

 

 

 

8. 흰자, 노란자를 분리해서 지단을 붙여 채를 썰어 고명으로 올려 줍니다.

 

 

 

잡채를 만들어 남편에게 주었더니 밥은 뒷전이고 잡채만 맛있게 먹더군요. ^^

아이도 아빠의 식성을 닮았는지 잡채 한그릇 뚝딱 합니다
[출처]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잡채~|작성자 하늘향

잡채만드는법,잡채만들기,당면잡채,잡채 만들기,잡채 만드는 법,잡채 요리,잡채 요리법,잡채 당면,잡채레시피,손님상차리기,손님초대메뉴,집들이메뉴베스트,집들이메뉴,당면잡채만드는법,잡채요리법, 당면잡채만들기, 당면잡채만드는법